이사/이사전문가썬

경상남도진주시 이사비용 평균가격 알려드려요 (+꿀팁)

ssohee 2023. 10. 4. 11:11

 

 

 

 

안녕하세요! 이사업체 알아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이사비용’이죠.

저도 그동안 다섯번의 이사를 하면서 정말 많은 업체들을 만나보았는데,

비용이 천차만별이더라구요!

 

 

이사 비용을 알아가는 많은 시행착오 끝에!! 엄청난 꿀팁☆을 알게 되었어요.

저만 그 정보를 갖고있기가 아쉬워서 공유해드립니다^^ 궁금하시면 끝까지 글 읽어주세요.

 

 

이사비용이 왜 다를까?

견적을 여러 곳에서 받다 보면 경상남도진주시 이사비용이 전부 다르죠?

어떤 기준으로 비용이 계산되는지 알려드릴게요.

 

 

1) 날짜

이사 건수가 많은 날짜 = 비싼 날 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따라서 성수기인 1월, 2월, 6월, 7월, 8월, 12월에 이사 수요가 많다고 해요.

평일과 주말 중에는 평일이 더 이사건수가 많아서 경상남도진주시 이사 비용이 더 오를 수 있어요.

이사날짜 중 특이한 것은, ‘손 없는 날’ 이라는게 있어요. 많이 들어보셨죠?

귀신인 손이 없는 날이라고 해서 무슨 일을 해도 해가 끼치지 않는 날을 의미해요.

그렇기 때문에 손 없는 날은 가격이 올라간답니다.

 

2) 짐의 양

이 부분이 가장 결정적으로 경상남도진주시 이사비용을 좌우하는 것 같아요.

4인가정이라 했을 때 5톤이 평균적으로 가장 많이 나오는 무게 양이고,

짐이 조금 많을 때는 6톤정도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이사센터 사장님 피셜!)

 

3) 이사종류

이사 종류에는 포장이사, 반포장이사, 보관이사가 있어요.

일반 가정집은 보통 포장이사를 많이 진행하고,

반포장은 원룸이사에서 많이 하는 것 같더라구요?

반포장은 스스로 포장 및 정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포장이사보다는 약 10~20만원 정도 더 싸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보관이사는 이삿짐을 싸고 바로 넣는 것이 아닌, 하루 이상 컨테이너 등에 보관한 후 이사를 하는 거예요. 이사를 두 번 진행하는 거라 포장이사보다 1.5배~2배 더 비싸요.


4) 이사 거리

당연한 말이겠지만, 이사가는 곳이 멀수록 가격도 오른답니다. (동네마다 가격도 달라요)


5) 추가 서비스

이 외에도 사다리차 사용 여부, 추가 용달차/인건비, 물건분해 등 업체마다 서비스인지 추가요금인지 달랐어요.

이 부분도 세심히 체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런게 쌓이면 또 적지 않은 돈이잖아요.

 

가정집 포장이사 비용

제가 경상남도진주시 이사를 많이 해보면서 하나 느낀게 있어요!

 

“싸다고 좋은 건 아니다”

 

업체들이 요즘에는 워낙 많다보니 당일날에는 계약을 위해 굉장히 저렴하게 말하고

당일날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ㅠㅠ

저도… 알고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올해 경상남도진주시 이사갈 때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너무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비용으로 했답니다.

 

 

그래서, 가장 궁금해 하실 올해 저의 이사비용…!

저는 4인 가정이고 포장이사로 진행했어요.

짐은 5톤 조금 넘는다고 견적을 받았고, 사다리차 하나 와서

140만원에 계약했어요. (당일 추가요금은 없었어요)

 


개인후기 그리고 ♡꿀팁♡

여러 곳에서 방문견적을 받았을 때

140만원이 경상남도진주시 이사비용 중 가장 저렴한 것은 아니였지만,

무척 친절하시고 짐 하나하나 신경써서 옮겨주셔서 스크래치 하나 안났답니다!

 

 

저는 이사업체를 알아볼 때

친절도, 꼼꼼함, 깔끔함, 적정한 비용 등의 저만의 기준을 갖고 있거든요.

(많은 이사로 이사전문가 다 된 것 같아요 ㅋㅋㅋ)

 

 

 

 

 

 

이 기준에 가장 부합한 업체를 찾으려고

일주일동안 눈에 불을 키고 후기들을 탈탈 털어서 봤답니다 ㅎㅎ

 

그리고 대망의 꿀팁을 말씀드리자면…!!

 

제가 예전에 비해서 정말 편하게 이사업체를 골랐거든요?

주변에서 손품발품왕이라 할 정도로 이사 업체 전화만 열통 넘게 하고 그런적도 있어요

 

 

이번에는 효율적으로 해보자! 해서 더 열심히 알아본 결과, 요런 곳을 찾았어요!

사실 이 전에도 지나가면서 보긴 했는데 써보진 않았거든요..

진짜 광고아니고 너무 좋아서… 알려드려요.. 진짜 개꿀

 

 

내 이사비용 확인하러가기

 

 

 

 

 

우선, 비교견적을 클릭한번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제게는 놀라웠어요.

그리고 많은 어플 중에 왜 이곳이냐…!

 

  1. 후기가 많은데, 칭찬글만 있는게 아니라 솔직하게 안좋은 리뷰도 있다는 것
  2. 무료 방문견적으로 추가금 물 확률 줄어드는 것
  3. 이용에 돈이 들지 않음 (수수료 없음)
  4. 각 업체별로 등급이 있어서 비교하기 쉬움

 

요런 장점이 있어서 제 원픽이 되었죠..!

제가 두 번이나 이용해봤거든요? (한 번 이용한걸로는 검증이 안되잖아요)

이렇게 만족할 수가 없어요. 진짜 스트레스 프리..

 

이사 업체 왜 손품팜..? 그냥 클릭 한 번이면 되는데 ㅎㅎ

다들 똑똑한 이사하시길 바래욤 😉

 

 

 

이사 매칭 플랫폼, 위매치다이사

전국 3500개 이사업체 1분 무료비교, 19만개 솔직한 고객 후기로 잘하는 이사업체 찾아보세요!

da24.wematch.com